미국 주식 종목 이슈 및 리뷰

스마트팜? APPH는 무엇?

hodi is writer 2021. 8. 18. 18:3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국주식 한입하기에 hodi입니다.

 

이제 점점 가을이 오는 느낌입니다. 여러분 모두 올해 성공적인 투자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알아볼 종목을 APPH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PPH는 무슨 회사?

https://www.appharvest.com/

 

AppHarvest

Plants with a purpose We’re producing for a better world. AppHarvest is on a mission to feed the future, from the heart of Appalachia. Growing fresh, nutritious fruits and veggies for the betterment of people and the planet. We’re building a sustainabl

www.appharvest.com

 

APPH는 Appharvest라는 회사로 2017년에 설립된 회사입니다. 지난 2월에 스펙을 통해 상장되었고, 애팔래치아에 있는 세계 최고 수준의 응용기술 회사라고 합니다.

 

응용기술 회사가 무슨 말이냐, 이 회사는 에그테크로 만들어진 스마트 팜의 대표적인 예시인데요. 에그테크(ag tech)란 농업(agriculture)과 technology를 합친 말로 스마트팜을 구축하는 기술입니다.

 

앞서 APPH가 스마트팜의 대표적인 예시라고 했는데. 위 사진을 보시면 빗물을 재활용하고 LED조명을 이용해 햇빛을 대체하며, 통합적인 해충관리를 통해 생산성을 향상하고 인공지능을 통해  이 모든 것을 통제합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수확량을 극대화할 수 있는 것이 스마트 팜이지요.

 

 

 

최근에 원자재 값과 함께 미국 내의 식량 값이 상승했는데요, 그 이유가 미국에서 국경 폐쇄로 인한 식량 수입 지연과, 미국 이주 노동자들의 입국 차단으로 인한 노동력 부족 등으로 인한 식량 부족이라는 의견이 있었죠. 또한 JP 모건에서는 이러한 상황에 비추어 보았을 때 2021년의 트렌드는 농업이라고도 하였습니다.

 

어찌 되었건 전통적인 재배 방식에 대한 한계점이 최근 코로나와 맞물려 드러나면서 이런 스마트팜 분야의 빠른 성장이 예측되는 것 같습니다.

 

APPH의 장점과 성장성

 

이 회사는 캔터키주 모어헤드에 60 acres(축구장 40개 정도의 크기) 정도 되는 온실을 구축 후에 현재는 토마토만을 재배 중에 있습니다.

 

축구장 40개 정도의 크기에 더해 수직 농법을 통해 적은 면적에 보다 많은 작물을 생산하게 함으로써 720,000의 작물이 생산 중에 있다고 합니다.

 

 

수직 농법은 아파트처럼 위로 켜켜이 쌓인 작물재배 방법인데요. 이러한 방법으로 좁은 면적에 많은 작물을 기름으로써 좀 더 많은 생산량을 가져갈 수 있는 것이지요.

 

실제로 전통적인 밭 재배로는 1m^당 3.9kg의 작물을 수확했던 반면 수직 농법으로는 1m^당 100kg 정도의 작물을 수확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APPH 농법에 장점으로는 아래와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 빗물 등을 활용한 물 공급 방식의 채택
  • LED를 활용한 기후 조건 조정 방식
  • 연간 1800kg, 72만 개 정도의 작물 수확
  • 수경재배를 통한 물 사용량 90% 감축
  • 작물 관리와 포장이나 수확에 있어서 로봇을 사용

특히 이 수경재배는 흙을 쓰지 않고 적절한 배양액을 통해 작물을 재배하는 것인데 이러한 재배의 장점이 물을 최소한만 사용한다고 합니다.

 

APPH의 성장성과 리뷰

먼저 finance를 보시면 현재 시가총액은 720.032M 달러이고 종가는 7.18달러에 형성되어있습니다. 스펙 주와 기술주의 유행이 끝나면서 우하향한 모습을 그리지만 미래 전망이 나쁘지만은 않다고 생각이 드네요.

 

이 회사는 올해 1월 처음으로 매출을 냈고, 1분기 매출이 처음으로 230만 달러가 나왔다고 합니다. 현재 재배하는 작물은 토마토 하나라고 하는데... 곧 오이나 샐러드형 작물도 재배를 시작하고 상장을 통한 자금으로 2022년 말까지 12개의 시설로 확충을 한다고 합니다.

 

현재까지는 적자지만 미래 지향적인 종목인 것 같고 장기투자 종목으로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미국 주식 한입 하기에 hodi였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