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주식 종목 이슈 및 리뷰

11월 급등주, 블록체인 플랫폼 개발? 갤럭시아머니트리 무엇?

hodi is writer 2021. 11. 1. 23:4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국 주식 한입 하기에 hodi입니다.

 

오늘 알아볼 종목은 종목번호 094480 갤럭시아 머니트리입니다. 최근 주가가 13%나 오른 뜨거운 감자인데요.

 

대체 뭐하는 회사인지, 뭐 때문에 주가가 상승한 건지 그리고 재무제표와 앞으로의 전망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끝까지 집중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갤럭시아 머니트리는 뭐하는 회사?

 

https://www.galaxiamoneytree.co.kr/jsp/front/about.jsp

 

회사개요 | COMPANY | 갤럭시아머니트리(주)

본문보기 갤럭시아머니트리는 종합생활금융플랫폼 서비스 기업으로서 앞선 기술력과 차별화된 서비스 경쟁력으로 전자결제, O2O비즈니스 및 머니트리(Money Tree) 서비스를 통해 온ᆞ오프라인 결

www.galaxiamoneytree.co.kr

위의 링크는 갤럭시아 머니트리의 공식 홈페이지입니다.

 

갤럭시아 머니트리는 서울 강남구에 있는 회사로 직원 129명이 근무 중인 회사입니다.

 

일단 회사의 형태는 대기업인데 이 회사의 주력 사업이 뭔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아 머니트리는 종합 생활금융 플랫폼 서비스 기업으로, 전자결제 서비스와 O2O 비즈니스 및 머니트리(Money Tree) 서비스를 통해 온라인, 오프라인 결제 서비스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즉, 전자거래 관련 회사라는 것이죠. 그렇담 사업에 대해 하나하나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아 머니트리의 주력사업

 

전자 결제 서비스

 

 

먼저 전자 결제 서비스는 위 사진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간단히 정리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 이중화 모니터링을 통해서 24시 연중무휴로 서비스를 제공
  • 보안 서비스를 제공
  • 휴대폰, 유선전화, 신용카드, 계좌이체, 상품권, 편의점 캐시, 각종 포인트 결제 등등의 결제 수간을 통합적으로 지원
  • 3000여 고객사 및 7000여 웹사이트에 서비스를 제공

갤럭시아 머니트리의 사업은 전자결제, O2O, 머니트리 등 세 가지 사업이 유기적으로 통합되어 서비스된다고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O2O 사업

 

두 번째로 O2O 사업입니다. O2O란 Online to Offline의 줄임말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결합하는 현상을 의미합니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이나 인터넷을 통해 물건을 주문하거나, 택시나 렌터카 결제, 숙박시설을 예약하는 등 실시간으로 공급자와 이용자를 매칭 해주는.

 

갤럭시아 머니트리는 여기서 편의점 캐시, 모바일 상품권, 모바일 쿠폰 등 3가지의 서비스를 해주고 있습니다.

 

머니트리(Money Tree) 서비스

 

여기서 머니트리(Money Tree) 서비스란 상품권, 쿠폰, 각종 포인트 등의 디지털 자산으로 거래하는 결제 서비스를 운영하고, 동시에 이러한 디지털 자산이 서로 교환될 수 있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즉 KB포인트, 하나 머니, 위바꿀머니, OK캐시백 등 흩어져 있는 각종 포인트를 머니트리 캐시라는 디지털 자산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계좌이체, 휴대폰, Toss 등으로 충전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를 다시 다른 상품으로 교환하거나 상품권을 구매하는 것도 가능하고,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하고, 또한 ATM에서는 현금으로 출금도 가능하며, 다른 사람에게 송금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즉, 갤럭시아 머니트리에서 제공하는 디지털 화폐 서비스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NFT/STO 사업

 

이번에 갤럭시아 머니트리의 주가가 폭등했던 사업입니다.

 

먼저 위 사업은 자회사인 갤럭시아 메타버스에서 다양한 디지털 자산을 NFT로 발행/판매/유통/관리하는 블록체인 사업입니다.

 

NFT(Non fungible Token)는 직역하면 '대체할 수 없는 토큰'이라는 뜻으로. 쉽게 말해 암호화폐마다 고유번호가 매겨져 다른 암호화폐로 대체할 수 없는 디지털 화폐라는 뜻입니다.

 

STO란 (Security Token Offering)의 약자로서, 증권형 토큰 제공을 말합니다. STO는 해당 암호화폐를 발행한 회사의 자산에 대한 소유권을 가진 증권형 토큰(Security Token)을 발행하는 것을 말합니다.

 

 

즉, 갤럭시아 메타버스라는 회사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대체할 수 없는, 증권형 토큰 제공 서비스를 한다는 말인데,

 

최근 갤럭시아 메타버스는 관련 사업으로 큐레이션 NFT플랫폼 ‘메타갤럭시아’를 정식 오픈했다고 밝혔습니다.

 

메타갤럭시아는 스포츠, 디지털 아트, 방송,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NFT 콘텐츠를 큐레이션 방식으로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참여자들은 이곳에서 이더리움과 클레이로 NFT를 거래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여기서 큐레이션 방식은 쉽게 말해, ‘선택적으로 골라서 제공하는 행위'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일단 NFT는 고유성과 희소성을 지닌 디지털 자산으로. 실재하는 것을 디지털화시켜 유일무이한 자산으로 만들 수 있는 자산입니다. 즉, 자산으로서 꽤나 유망하다는 말이죠.

 

게다가 최근 비트코인 열풍과 더불어 디지털 자산에 대한 관심은 부정할 수 없죠, 때문에 토큰과 관련된 플랫폼을 만든다는 계획은 충분히 뜨거운 감자인 것입니다.

 

갤럭시아 머니트리 재무제표와 리뷰!

 

갤럭시아는 현재 PER이 82.36입니다. 상대적으로 높은 가격에 형성 되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외국인 보유비중이 상승 중이라는 것은 긍정적 신호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먼저 매출액 부분을 보시면 2020년에 전년도보다 매출액이 줄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2020년에는 지출이 많은 게 아닌 영업이익 자체가 줄었고 당기순이익도 준 것으로 보입니다.

 

올해는 앞서 말씀드린 메타갤럭시아의 사업으로 인해 투자비용이 많이 소모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산 자체는 늘었지만 유동 자산은 줄고 비유동 자산은 늘어났습니다. 크지 않으니 자산이 늘었다 정도만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부채 또한 줄었습니다만 비유동 부채가 늘고 유동 부채가 줄었군요, 이건 긍정적으로 해석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당장 급한 1년 안에 갚아야 할 부채는 줄고, 1년 안에 갚지 않아도 되는 비유동 부채가 늘었으니까요.

 

갤럭시아 머니트리는 시가총액 4,158억이고 현재 기준 주가 10,600원에 형성되어있습니다.

 

차트를 보시면 계속 6,000원에 형성되어있다가 갑자기 전 거래일 대비 29.43% 급등했습니다.

 

거래량이 폭등하고 주가도 폭등해서 단기적으로는 예측하기 힘들지만, 장기적으로 사업이 잘 된다면, 추가적인 상승도 기대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무쪼록 투자자 분들의 신중한 투자가 필요한 때일 것 같습니다.

 

이상 미국 주식 한입 하기에 HODI였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