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주식 종목 이슈 및 리뷰

숏스퀴즈? 밈주식, SPRT는 무엇??

hodi is writer 2021. 9. 11. 17:0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국주식 한입하기에 HODI입니다.

 

오늘 알아볼 종목은 SPRT라는 종목인데요. 거두절미하고 바로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SPRT는 무슨 회사?

https://www.support.com/

 

Leader in Tech & Customer Support and Security Software – Support.com

A world leader in homesourcing℠, Support.com provides scalable customer & technical support and security software solutions.

www.support.com

 

SPRT는 1997년에 설립된 Support. lnc라는 회사로 본사는 캘리포니아에 있습니다.

 

원래 주 사업은 기업과 소비자에게 맞춤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회사였는데, 최근 10달러 아래에서 거래되던 회사가 순식간에 59.69달러를 찍어버리는 기염을 토했죠.

 

대체 무슨 일이 일어난 건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들려오는 합병 소식과 악재

support 회사 홈페이지에 있는 합병에 대한 소식

SPRT는 지난 3월 22일에 Greenidge Generation Holdings Inc.라는 회사와의 합병 소식을 전했습니다.

 

사실상 기존에 하던 사업을 정리하고 돈이 되는 비트코인 채굴 회사가 된 것이라고 생각해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Greenidge Generation Holdings Inc.라는 회사는 자체적으로 발전기를 가지고, 그것을 이용해 비트코인을 채굴하는 회사이므로 그 채굴 원가는 낮다고 할 수 있죠.

 

이것은 Greenidge Generation Holdings의 성장성을 보여주는 것인데, 자체적인 발전소로 19MW의 전기를 생산하고, 채굴의 박차를 가함에 따라 추가적으로 필요한 전기는 밖에서 사 온다고 합니다.

 

보시면 2022년에는 약 66와트의 전기를 사서 사용하게 되는 것이고, 만약 사업이 더 확장된다면, 그에 따른 추가적인 전기를 사서 가져오겠지요.

 

 

환경 파괴적인 회사?

비트코인을 쥐락펴락하고 있는 남자 일론머스크, 일론머스크는 '친환경적인 비트코인 채굴'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비트코인은 친환경 에너지를 발전시킬 것이라는 트윗에 '사실이다'라고 글을 남긴 일론머스크

 

일론머스크의 이러한 횡보에 환경을 파괴하는 시설을 가진 채굴회사들이 곤욕을 치르기도 했죠.

 

Greenidge Generation Holdings도 그중 하나로서, 앞서 말씀드린 Greenidge Generation Holdings는 암호화폐 컴퓨터 랙을 식히기 위해 공장에서 세네카 호수 물을 사용하고 이로 인해 세나카 호수의 수온이 높아졌죠.

 

뉴욕주에서 허가를 했고, 화씨 108도 이하의 온도에서 물을 다시 세네카로 보내는 과정을 가져왔는데, 이에 대해 환경운동가들이 매우 위험한 온도라고 주장했습니다.

 

https://spectrumlocalnews.com/nys/rochester/human-interest/2021/08/23/support-for-finger-lakes-bitcoin-mine-tempered-by-environmental-claims

 

Support for Finger Lakes Bitcoin mine tempered by environmental claims

The facility uses water from Seneca Lake for cooling.

spectrumlocalnews.com

 

위는 관련 기사입니다. 어찌 되었건 정확히 일론머스크의 행보와 반대된 Greenidge는 SPRT의 주가 하락을 가져오며, 높은 공매도율을 보였죠.

 

또 Reddit? 숏스퀴즈를 꿈꾸는 개미들!

https://usa-stock-all-in.tistory.com/5

 

제 2의 게임스탁? 밈주식인 amc는 무엇?

밈주식이란? 요즘 거래순위를 보면 amc가 빠지질 않고 있습니다. 근데 막상 amc를 검색해보면 '밈주식이다', '제2의 gme다' 이러는데 이게 무슨 말일까요?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밈주식이란 소셜 네

usa-stock-all-in.tistory.com

이러한 Reddit과 숏스퀴즈에 대해 제가 저번에 포스팅했던 AMC에서도 한번 언급했었는데요.

 

혹시 잘 모르시는 분들은 위해 링크를 남겼으니, 위에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어찌 되었건 이런 높은 공매도율에 있어, Reddit이라는 미국 주식 커뮤니티에서는 또 말이 새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높은 공매도율에 숏스퀴즈를 생각하며 주식을 사들이기 시작하였고, 순식간에 10달러 아래였던 SPRT의 주가가 59.69달러까지 폭등하며, 밈주식으로 자리 잡게 된 것이죠.

 

SPRT를 리뷰해보자!

 

위 finance를 보시만 SPRT는 시가총액이 508.996M 달러이고, 현재 기준 종가가 21달러입니다.

 

밈주식이다 보니, 신중히 접근해야 될 것 같습니다. 제 생각에 회사에 비해 시가총액을 너무 높다는 생각입니다.

 

뿐만 아니라 앞선 성장 그래프를 보면 19MW를 제외한 나머지 전기의 수입에 있어서도, 저 그래프대로라면 채굴 원가가 낮다는 장점이 사라지는 것이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개인적으로 밈주식은 단기적으로는 회사의 가치와는 별로 관계없이 오르락내리락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과연 숏스퀴즈가 일어날 것인지 아닐지, 신중한 여러분의 투자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이상 미국주식 한입하기에 HODI였습니다!

728x90
반응형